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일반

"병역도 맞춤시대"…병무청, 고3·전문대생 컨설팅 지원

적성·전공 기초한 병역진로상담 등 정보제공

  • 정현정 기자
  • 2019-05-02 10:11:22
  • 사회일반

병무청, 병역, 군대

'병역도 맞춤시대'…병무청, 고3·전문대생 컨설팅 지원
2일 병무청은 오는 11월까지 고등학교 3학년과 전문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 병역 컨설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연합뉴스

병무청은 오는 11월까지 고등학교 3학년과 전문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 병역 컨설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일반고교 및 특성화고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장에서는 적성·전공 등에 기초한 병역 진로 상담, 군 복무 중 자기 계발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 등을 제공한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는 입영 전 전문 상담을 통해 병역의무자가 적성·전공에 맞는 분야에서 복무하고, 군 복무 경력이 사회진출 때까지 유지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병무청은 앞으로 폴리텍대학과 전문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같은 행사를 11월까지 수도권 3회, 기타지역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고용노동부와 각 군, 국가보훈처 등도 참여한다. 고용노동부는 기술분야 훈련과정 등을 안내하고, 각 군은 병영생활 상담 및 체험관 운영을 담당하고, 보훈처는 전역 후 취업지원 상담 및 안내 등을 맡는다.

병무청은 “앞으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 추진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의무자의 이용 편의와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계 구축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병역의무자들이 개인의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복무하게 함으로써 군 복무가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현정 인턴기자 jnghnji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