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건설업계

단지 안으로 옮긴 숲 속 놀이터…현대건설 'H 아이숲' 공개

미세먼지 걱정 없는 실내놀이터
하반기 분양 예정 단지부터 적용

  • 진동영 기자
  • 2019-05-21 09:37:55
  • 건설업계
단지 안으로 옮긴 숲 속 놀이터…현대건설 'H 아이숲' 공개
‘H 아이숲’의 구상도. 왼쪽부터 어린이도서관, 맘스카페, 어린이놀이터. /제공=현대건설

단지 안으로 옮긴 숲 속 놀이터…현대건설 'H 아이숲' 공개
‘H 아이숲’의 디자인 컨셉.

현대건설은 아파트 내 실내 놀이공간 ‘H 아이숲(H i_forest)’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아파트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H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된 ‘H 아이숲‘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패밀리 라운지 개념의 커뮤니티 공간이다. 아이 뿐 아니라 부모도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H 아이숲은 숲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편백나무, 공기청정시설 등을 갖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이지만 아이들이 야외의 숲을 뛰어노는 듯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나무타기, 언덕 구르기, 돌틈새 숨바꼭질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통나무, 버섯 등을 본뜬 미끄럼틀, 그네 등 놀이기구를 갖췄다. 이밖에 어린이도서관과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맘스카페’도 있다.

H 아이숲은 현대건설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녹색을 사용해 디자인됐다. 올해 하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커뮤니티 각 공간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숲과 같은 환경을 단지 내에 구현하기 위한 많은 고민이 담겼다”며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현대건설만의 특별한 커뮤니티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