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삼성디스플레이, 대학과 손잡고 차세대 기술 연구

300여억원 투자
산학 공동연구 허브 운영, 전문 인력 양성
학부에 전문 교육 과정도 신설

  • 고병기 기자
  • 2019-05-23 11:51:13
  • 기업
삼성디스플레이, 대학과 손잡고 차세대 기술 연구
이동훈(오른쪽)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이 23일 서울대에서 열린 산학협력위원회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산학 공동연구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11개 대학과 손잡고 ‘2기 디스플레이 연구센터’를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다.

2기 디스플레이 연구센터는 서울대·포스텍·카이스트를 비롯해 국내 11개 대학에 개설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들 대학에 올해부터 향후 5년간 300여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고효율 신규 재료 등 차세대 기술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조기에 확보하기 위해 대학 학부과정에 ‘디스플레이 트랙(Track)’ 과정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트랙은 산업 관련학과 학생들 중 일부를 선발해 입사기회와 장학금을 수여하는 제도로, 학부생활 중 지정과목을 이수하고 인턴십을 수료하면 입사기회가 주어진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는 상황에서 대학 등 업계 내 다양한 혁신자원을 활용해 차별화 기술을 개발하고 능력 있는 미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학들과 손잡고 관련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