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방송·연예

나영석 힐링예능 '스페인 하숙'...기대 이하 시청률로 종영

  • 나윤석 기자
  • 2019-05-25 10:13:20
  • 방송·연예
나영석 힐링예능 '스페인 하숙'...기대 이하 시청률로 종영
‘스페인 하숙’ 포스터. /사진제공=tvN

나영석 tvN PD의 ‘스페인 하숙’이 ‘진부한 자기 복제’라는 지적 속에 기대 이하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종영했다.

25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10분 방송한 tvN 예능 ‘스페인 하숙’ 감독판(최종회) 시청률은 6.5%(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나 PD는 ‘스페인 하숙’에서 ‘삼시세끼 어촌편’으로 익숙한 차승원·유해진 조합에 배정남을 새롭게 포함하고 배경을 해외로 옮기며 변화를 줬다. 해외 영업이라는 포맷은 ‘윤식당’에서 가져왔다.

이런 익숙함이 시청자들에게 진부함으로 다가가면서 나영석표 ‘푸드 힐링 예능’의 힘이 조금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방송가에서는 “해외 촬영까지 감행한 ‘스페인 하숙’ 정도의 스케일이면 더 높은 시청률과 폭발적인 화제성을 챙겼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스페인 하숙’ 후속작으로는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가 예고됐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한 MBC TV 예능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2.0%-2.6%, ‘마이 리틀 텔레비전V2’는 3.1%-4.7%, KBS 2TV 예능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2.8%, SBS TV 금토극 ‘녹두꽃’은 6.0%-7.1% 시청률을 보였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