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시황

공인중개사 경록, 제30회 공인중개사 합격방법 공개

  • 김동호 기자
  • 2019-05-25 10:00:01
  • 시황
공인중개사 경록, 제30회 공인중개사 합격방법 공개

올해 부동산전문교육 62주년을 맞은 공인중개사 전문교육기관 '경록'은 자사 홈페이지에 오는 10월 26일(토)에 시행되는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방법을 전격 공개했다.

'경록'은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학원에서 학습하는 방법과 차별화된 학습방법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접근해야만 4~5개월 학습으로 충분한 합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우선 일반적인 오프라인 학원에서의 학습방법은 학원의 개강 일정에 맞추다 보니, 모든 과목(총 6과목)을 동시에 시작하게 되는데, 이와 같이 시작하게 되면 처음부터 방대한 내용으로 인해 필수적 지식을 숙달하는데 지장을 주게 되고, 연간 수시로 개정되는 법령 역시 중복적으로 학습을 하게 되어 시간투자 대비 학습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와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1차 과목만을 우선적으로 학습하여 합격에 충분한 점수를 확보한 후 2차 과목들을 접근하면, 일련의 과목학습의 연계성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고 한다.

예로서, 위와 같은 '경록'의 학습방법을 통해 70일 만에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넉넉히 1, 2차 동시합격을 누린 김모씨(당시 47세, 아이 셋 주부)는 그 70 일을 쪼개어 1과목씩 순서대로 점수를 확보해 가며, 다음 과목을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는데, 이와 같은 학습 방법의 효율성을 대변해주는 많은 사례 중 하나라고 한다.

경록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시험을 준비를 통해, 공인중개사의 부동산 알선 및 컨설팅 전문가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2차 시험 준비를 통해, 공인중개사 실무에 국한된 법률지식을 갖추도록 유도하는 것이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의 취지이기 때문에, 이러한 취지와 완벽히 부합되는 학습 방법이다"라고 말을 이었다.

한편 공인중개사 전문교육 기관 경록에는 우리나라에 부동산학을 도입하고,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경매사, 감정평가사, 임대관리사 등 주요 부동산자격시험을 도입, 정착, 발전에 기여한 수많은 부동산학과 교수, 부동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부동산 전문가 그룹이 포진되어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