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LH, 경남 건축사 대상 공동주택설계 특별공모

밀양부북지구 A-2블록 설계용역

  • 진동영 기자
  • 2019-05-26 11:00:12
  • 정책·제도
LH, 경남 건축사 대상 공동주택설계 특별공모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상남도에 등록된 지역건축사를 대상으로 밀양 부북지구 A2블록(307호) 공동주택설계 특별공모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동주택설계 특별공모는 변화하는 주택트렌드를 반영하고 다양한 계층의 공모 참여기회 보장, 중소설계사무소의 성장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울산다운2지구 A-4BL 등 12개 블록(8,815가구, 232억원) 설계 공모에 신진건축사 쿼터제가 적용돼 다양한 중소 설계사무소의 설계안이 당선됐다.

올해는 경상남도 건축설계사무소를 대상으로 특별공모를 시행한다. 공모대상은 밀양부북지구 A-2블록 공동주택 기본·실시설계용역이다. 주제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아이 키우기 좋은 임대주택’이다. 추정설계비는 9억 2,400만 원이다.

응모는 27일부터 31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7월 작품제출 및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발표한다. LH는 30일 경남 진주 본사 공감동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해 공모방법과 참가자격, 설계 심사기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서호수 LH 공공주택사업처장은 “LH는 공공주택 디자인 및 품질 향상과 더불어 건축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