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국제  >  정치·사회

(유럽의회선거 2019)스페인 사회당, 총선 이어 유럽의회 선거도 1위 예상

유럽의회 선거서 산체스 총리의 사회당, 28% 내외 득표로 1위 전망

(유럽의회선거 2019)스페인 사회당, 총선 이어 유럽의회 선거도 1위 예상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27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선거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마드리드=로이터연합뉴스

스페인의 유럽의회 선거에서 페드로 산체스 총리가 이끈 사회노동당(PSOE)이 승리를 거둘 전망이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유럽의회 선거 출구조사를 시행한 두 곳의 스페인 리서치업체들은 중도좌파 사회당이 28∼30%를 득표해 유럽의회 의석 18석을 확보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4년 유럽의회 선거에서 14석을 확보했던 사회당은 이번에 4석을 더 늘리게 될 것으로 전망됐다. 앞서 지난달 28일 실시된 조기 총선에서도 사회당은 과반 의석을 확보하지는 못했지만 국민당을 제치고 제1당으로 도약한 바 있다.

2위는 중도우파 국민당(PP)으로 17%의 득표율로 11석의 유럽의회 의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됐다. 국민당은 2014년 확보한 의석 16석에서 5석이 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총선에서 스페인 민주화 이후 최초로 원내에 진출한 극우 성향의 복스(Vox)는 이번에 6.5%∼8.2%의 득표율로 유럽의회에 4∼5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됐다.

스페인에 할당된 유럽의회 의석은 총 54석이다.

사회당은 이날 동시에 치러진 12개 지역의 광역 지방선거에서도 승리가 예상된다.
/김창영기자 kc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