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특징주

[SEN][특징주]현대로템, 中 CRRC 워싱턴DC 퇴출위기 소식에 상승

  • 양한나 기자
  • 2019-05-27 09:18:19
  • 특징주
현대로템(064350)이 세계 1위 중국 철도업체가 미국 수도 워싱턴 DC 지하철에서 퇴출될 위기라는 소식에 반사이익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세다.

27일 오전 9시 14분 현재 현재로템은 전 거래일보다 1.33% 상승한 19,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아시안닛케이리뷰에 따르면 워싱턴DC 인근을 지역구로 둔 민주당 상원 의원 4명은 지난 23일 워싱턴DC 지하철 운영 당국(metro system)이 비시장 경제 국가가 소유하거나 재정적으로 관련된 모든 업체와 철도 차량 계약을 맺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아시안닛케이리뷰는 이 법안이 특정 업체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중국 국영기업인 중국중차그룹(CRRC)을 겨냥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CRRC는 철도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보스턴과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지하철 객차 납품 계약을 따낸 바 있으며 워싱턴에서 유력한 사업자 후보로 꼽힌다.

현대로템은 미국 필라델피아에 현지 생산법인을 두고 있고 필라델피아, 로스엔젤레스, 보스턴, 덴버 등에서 기관차와 객차를 수주해 공급한 바 있다.

CRRC가 워싱턴DC에서 퇴출될 경우 현대로템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