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한컴, AI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 부산 관광 통역에 사용된다

한컴, AI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 부산 관광 통역에 사용된다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지난 17일 출시된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가 다음달부터 부산 관광 통역 서비스에 활용된다고 27일 밝혔다.

부산시는 관광수용태세 개선사업의 하나로 ‘지니톡 고!’를 활용해 전국 지차체 최초의 통번역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 이에 부산 동구청이 부산항의 국제여객터미널 및 부산역 인근의 대형호텔 등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거점들을 중심으로 통번역기를 비치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무상 대여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만족도 및 편의성 등을 조사한 후, 서비스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지니톡 고!’는 휴대용 인공지능 통번역기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에 대한 통번역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진으로 촬영해도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외국어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와이파이 핫스팟 공유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다른 지자체들의 수요를 체크해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한국의 위상을 높인다는 사명감을 갖고 기술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