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유진투자증권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머니+ 베스트컬렉션]
중국본토 상위 50개 종목 주가지수 추종

  • 조양준 기자
  • 2019-07-13 08:30:16
  • 증권기획
유진투자증권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유진투자증권(001200)이 국내에 상장된 중국 주가지수 추종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국내에 상장된 ‘KODEX 중국본토 A50 ETF’를 분할 매수해 수익을 추구한다.

KODEX 중국본토 A50 ETF가 추종하는 ‘FTSE China A50’은 중국의 상하이 및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본토 주식 중 시가총액 상위 50개 종목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다수의 국영기업을 포함한 우량 기업 주식들로 이뤄져 있으며, 투명한 회계 기준을 따르는 대기업과 대형금융사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대상으로 평가받는다.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는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를 기준으로 중국증시의 평가가치(밸류에이션) 수준을 판단해 이 지수가 과거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아래로 떨어졌을 때만 투자자산을 편입하는 가치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에 따라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투자자들은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 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계약 기간은 1년이다. 기간 내 목표수익률(보수 차감 후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청산되며 청산 후 재설정도 가능하다. 중도 해지가 가능하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가입 전 투자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조양준기자 mryesandn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