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아파트·주택

[눈길 끄는 분양단지]천장고 높여 개방감 극대화...강남 접근성도 좋아

한화건설 '수지 동천 꿈에그린'

[눈길 끄는 분양단지]천장고 높여 개방감 극대화...강남 접근성도 좋아

[눈길 끄는 분양단지]천장고 높여 개방감 극대화...강남 접근성도 좋아

한화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서 선보인 복합단지 ‘수지 동천 꿈에그린(조감도)’의 아파트 분양 마감이 임박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4개 동, 아파트 293가구와 오피스텔 207실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48가구 △84㎡ 145가구 등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전용 33~57㎡로 투룸 위주의 주거형 평면으로 설계됐다.

이 중 아파트 293가구는 뛰어난 상품성으로 100%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가구 내 천장고(기본 2.4m·우물천정 2.53m)를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외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실내환기시스템도 설치돼 있다.

신분당선 동천역과 인근 고속도로를 통해 강남·분당·판교의 생활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에서 약 10분 거리인 신분당선 동천역을 통해 판교역 3정거장, 강남역 7정거장으로 강남역까지 22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대왕판교로,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경부·영동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내곡 간, 분당~ 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도 인접해 있다.

또 북측으로 판교신도시, 동측으로 분당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하나로마트, 분당서울대병원 등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천초, 손곡중, 한빛중, 수지중·고 등은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광교산, 동천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동천근린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재호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수지 동천 꿈에그린은 신분당선 동천역 도보거리라는 입지 특성뿐 아니라,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세심한 상품성 때문에 실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면서 “오피스텔 역시 인근 지역에서 보기 드문 주거형 상품으로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금 10%에 중도금 60%는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이 지원된다.

수지 동천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은 수지구 동천동 동천역 인근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