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눈길 끄는 분양단지]이수역 도보 10분 거리...학군·편의시설도 우수

대우건설 '이수 푸르지오 더프레티움'

  • 박윤선 기자
  • 2019-07-17 17:33:50
  • 정책·제도
[눈길 끄는 분양단지]이수역 도보 10분 거리...학군·편의시설도 우수

[눈길 끄는 분양단지]이수역 도보 10분 거리...학군·편의시설도 우수

대우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대에 사당3구역 재건축 아파트 ‘이수 푸르지오 더프레티움(조감도)’의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1개 동, 514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41~84㎡의 15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모든 가구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는데다 전용 41㎡, 51㎡ 등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초소형 타입도 일부 포함돼 관심을 받고 있다.

이수 푸르지오 더프레티움이 들어서는 동작구는 입주 15년 이상의 노후주택이 전체의 70%를 넘을 만큼 주택 노후도가 심각해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동작구는 2015년 이후 미분양 물량이 50가구를 넘긴 적이 없다. 아파트 매매가도 지난 2015년 이후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합리적 분양가에 공급될 예정인 이수 푸르지오 더프레티움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이 단지가 들어서는 사당동 일대는 인근으로 동작1구역, 사당5구역, 흑석3구역, 방배5구역, 방배6구역 등 다수의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들 사업이 모두 진행되고 나면 이 일대는 현재 노후화된 경관에서 벗어나 브랜드 아파트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수 푸르지오 더프레티움의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은 입지다. 우선 교통여건이 눈에 띈다. 4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까지 걸어서 10분 내 도달할 수 있어 강남, 서울역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리풀터널 개통으로 강남테헤란로와 직접 연결돼 한층 우수한 강남 접근성을 갖췄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도 중요한 교통 호재로 꼽힌다.

이 외에도 학군, 생활편의시설, 녹지 등도 가까워 우수한 생활 여건을 제공한다.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걸어서 5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반포의 학원가도 차량으로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이마트 이수점, 홈플러스 남현점, 남성시장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현충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사업지 북측으로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문을 열 예정이다./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