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국제  >  기업

팀 쿡 “애플, 아마존 열대우림 대형 산불 복원 위해 기부”

정확한 액수나 기부할 단체 공개되지는 않아
팀 쿡 CEO, 전 재산 자선단체 기부할 예정

  • 신현주 기자
  • 2019-08-28 09:10:22
  • 기업

아마존. 애플. 기부. 팀쿡. 자선단체. 대형산불.

팀 쿡 “애플, 아마존 열대우림 대형 산불 복원 위해 기부”
팀 쿡 애플 CEO/AFP=연합뉴스

애플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지구의 허파’로 불리는 아마존 열대우림이 대형 산불로 황폐화한 데 대한 애플의 기부 계획을 밝혔다고 26일(현지시간) CNBC,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했다.

쿡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지구의 가장 중요한 생태계 중 하나인 아마존 열대 우림이 산불과 파괴로 황폐화되는 것을 보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이라며 “애플은 아마존의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남미에 없어서는 안 될 아마존 산림을 복원하기 위해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7개국(G7) 정상 등 국제사회와 프랑스 유명 패션 기업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할리우드 배우인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등이 지원을 발표한 가운데 애플도 나선 것이다. 다만 CNBC에 따르면 애플이 어느 자선단체에 기부할지와 기부할 금액의 정확한 액수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날 공개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에 따르면 쿡 CEO는 애플 주식 2만 3,700주를 한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이는 쿡의 신탁재단이 보유하고 있던 것으로 CNBC는 이와 관련해 “애플 주식의 시가(始價)인 205.86달러로 환산할 경우 그 가치가 487만 달러(약 59억 원)에 달한다”고 집계했다. 쿡 CEO는 지난해 8월에도 공개되지 않은 자선단체에 애플 주식 2만 3,215주를 기부한 바 있다. 쿡 CEO는 이번 기부 후에도 여전히 애플 주식 85만 4,849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그는 자신의 전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신현주 인턴기자 apple2609@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