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공식] '미스트롯' 장하온, 오늘(28일) 솔로 데뷔 앨범 'PANDORA' 전격 발매

  • 김주원 기자
  • 2019-08-28 12:23:34
  • 가요
트롯 가수 장하온이 차별화된 트롯 앨범으로 첫 솔로 출격에 나섰다.

[공식] '미스트롯' 장하온, 오늘(28일) 솔로 데뷔 앨범 'PANDORA' 전격 발매
사진=리안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리안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장하온은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PANDORA(판도라)’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그 동안의 보편적인 트롯 앨범과는 차별화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콘셉트로,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승부하겠다는 장하온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뮤지컬 요소가 가미된 타이틀곡 ‘나나 너너너’, ‘부뚜막 고양이’와 각각의 EDM 장르 편곡 버전까지 총 4곡이 수록됐으며, 고양이 ‘캣츠’를 연상케 한다.

뮤지컬 느낌의 인트로가 인상적인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나나 너너너’는 나를 떠나지 말라는 애절한 사랑을 담고 있으며, 댄스,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를 녹인 다이내믹한 구성에 장하온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 톤이 더해진 곡이다.

더블 타이틀곡인 ‘부뚜막 고양이’는 ‘얌전한 고양이가 먼저 부뚜막에 올라간다’는 옛 속담을 모티브로 한 사랑 고백 노래로, 70년대 디스코 댄스 뮤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일렉 기타의 강렬한 사운드와 브라스 세션의 멜로디, 장하온의 유니크한 창법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독보적인 댄스 트롯으로 탄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영화 ‘복면달호’의 테마곡인 ‘이차선 다리’를 작곡한 김민진이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참여해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장하온은 자신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폭발적인 가창력, 화려한 퍼포먼스를 여실히 과시할 수 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차별화된 트롯 신대륙을 개척하며 솔로 트롯 가수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할 계획이다.

장하온은 “꿈을 꾸던 나에게 솔로 앨범이라는 정말 꿈 같은 일이 일어났고, 아름다운 사람들을 만나 좋은 기운을 얻어 감사한 기회가 왔다”고 소감을 전하며, “더욱 겸손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퍼포먼스 끝판왕 장하온으로서 꼭 빛나는 가수가 되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지난 2013년 걸그룹 투란에서 리안으로 데뷔한 장하온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해 지원이의 ‘남자답게’ 무대로 ‘리틀 지원이’로 불리며 눈도장을 찍었으며, 걸스 힙합과 트롯을 접목한 ‘커피 한 잔’ 등 팔색조 무대로 차세대 트롯걸로 급부상했다.

장하온의 솔로 데뷔 앨범 ‘PANDORA’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