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여신

하나금융,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회관 봉사활동 펼쳐

하나금융,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지난 29일 서울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에서 함영주(두번째줄 왼쪽 다섯번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홍보대사 대학생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그룹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간의 방학 기간 동안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해 쪽방촌 어르신 행복상자 배달, 주말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며 그룹 브랜드 홍보와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인근에 위치한 고려인회관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 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홍보대사들은 △고려인 아이들 대상 한글, 전통문화, 역사교실 개최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하나 해피 클래스’ 설치 △교실 보수 공사 △학용품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그룹 브랜드와 서비스 광고를 대학생들의 시선에서 제안하는 ‘광고기획제안 발표회’를 진행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은 해단식에 참석해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하나금융그룹의 ‘행복한 금융’을 전하는 소통의 통로가 되어줘 감사하다”며 “지난 두 달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 금융의 주역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