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아이돌 라디오' 에버글로우, 신인답지 않은 카리스마 과시..'실력+재치'

  • 김주원 기자
  • 2019-09-12 10:13:08
  • TV·방송
그룹 에버글로우가 11일 비투비 정일훈이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신인답지 않은 카리스마를 과시했다.

'아이돌 라디오' 에버글로우, 신인답지 않은 카리스마 과시..'실력+재치'
사진=MBC 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먼저, 이유는 부상으로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미아와 아샤에 관해 “멤버들 몸 상태가 많이 안 좋아서 이 자리에 모두 함께 오고 싶어 했는데 아쉽게 됐다. 컨디션 회복을 한 뒤에 여러분께 더 좋은 모습 나타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면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이유·시현·온다·이런은 두 멤버의 빈자리까지 꽉 채워 패기 넘치는 ‘Adios’ 무대를 선보이며 새 앨범 ‘HUSH’ 설명을 이어갔다. 시현은 “데뷔할 때는 정말 긴장도 많이 되고 ‘잘 할 수 있을까’, ‘실수하면 어떡하지’ 많은 생각이 있었는데, 훨씬 더 강렬해진 콘셉트로 돌아오다 보니 콘셉트에 집중하면서 떨림과 불안함이 많이 사라졌다. 자신감도 콘셉트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고 당차게 말했다.

이런은 “무대에서도 조금 긴장이 풀렸고 우리만의 매력을 자신 있게 퍼포먼스로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면서 “우리 모두 자신감이 있는데 내가 센터라서 조금 더 많은 자신감을 가지고 그만큼 열심히 퍼포먼스 해야 한다”고 덧붙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유는 타이틀곡 ‘Adios’를 “중독성 있고 매력적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유는 “안무 자체를 배우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데 동작 디테일을 맞추고 느낌과 제스쳐를 연습하는 데 좀 더 시간을 많이 쏟았다”고 앨범 작업 과정을 밝혔다.

온다는 “군기를 잡는 건 아닌데 이유가 리더이다 보니까 각도기처럼 디테일하게 각을 하나하나 맞춘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이런은 포인트 안무 ‘눈물 총’을 다시 한번 추며 ‘칼 각’을 뽐냈다.

뮤직비디오 조회 수 5천만을 돌파했다는 소식에 이유는 팬들에게 사랑받는 비법으로 “멋진 군무와 표정, 제스처, 카리스마“를 꼽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아이돌 라디오’의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댄스에 나선 에버글로우 멤버들은 데뷔곡인 ‘봉봉쇼콜라 (Bon Bon Chocolat)’, NCT U의 ‘BOSS’, 레드벨벳의 ‘Dumb Dumb’, 트와이스의 ‘OOH-AHH하게’, 수록곡 ‘You Don’t Know Me’로 이어진 퍼포먼스로 ‘무대 여신’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또 레드벨벳의 ‘Ice Cream Cake’, 몬스타엑스의 ‘Shoot Out’, 선미의 ‘날라리 (LALALY)’·‘가시나’ 커버 댄스와, 막춤까지 추며 실력과 재치를 두루 갖춘 ‘괴물 신인’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시현과 이런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헤이즈의 ‘And July (Feat. DEAN, DJ Friz)’, 볼빨간사춘기의 ‘프리지아’ 라이브를 선보여 청취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이유는 “‘Adios’ 음악방송 활동이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음악방송으로) 여러분들을 만날 계획이고, 어디든 불러만 주시면 예능이든 라디오든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이날 방송을 마무리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