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LG 코드제로 A9 광고, 2주동안 500만 뷰 ‘돌풍’

‘셜록 홈즈’ 영화 형식 차용해
먼지흡입·물 걸레 청소 장점 어필

  • 변수연 기자
  • 2019-09-12 11:09:07
  • 기업
LG 코드제로 A9 광고, 2주동안 500만 뷰 ‘돌풍’
최근 2주간 유튜브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한 LG전자의 ‘코드제로 A9’을 소개하는 ‘클린 홈즈’ 영상 화면./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소개한 영상이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클린홈즈’라는 제목의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셜록 홈즈는 코드제로 A9으로 18분이면 132제곱미터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어필함과 동시에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차별점을 특유의 스타일로 소개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중간에 끊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되는 광고다. 다른 청소기 사려다 다시 생각해보는 중”, “카메라 무빙마저 드라마와 비슷하다.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했다.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주며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