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기획·연재

[눈길 끄는 분양단지] SK건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루원시티에 들어서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

[눈길 끄는 분양단지] SK건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분양 시장이 달아 오르고 있는 인천에 대단지 아파트가 열기를 이어간다. SK건설은 인천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루원시티에서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예상 조감도)’ 분양에 나선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는 인천시 서구 가정동 일대 루원시티 주상 5·6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47층, 10개 동 아파트와 함께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된 아파트 총 1,789가구와 대규모 상업시설, 오피스텔 529실도 동시 분양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난해 3만 5,000여 개의 청약 통장이 몰려 인천 최대 청약접수 신기록을 세웠던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1차의 후속 사업이다. 이번에 2차가 들어서면 1차와 함께 총 5,422가구의 SK 리더스뷰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게 된다.

루원시티는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노른자 입지로 손꼽힌다.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하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잘 갖춰져 있다.

[눈길 끄는 분양단지] SK건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또한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에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석남역(2020년 개통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지구까지 지하철 7호선의 연장선(2027년 예정)이 개통되면 향후 교통 허브로 거듭날 전망이다.

개발 호재도 이어진다. 우선 인천시가 루원시티에 복합청사를 조성할 계획이다. 관공서와 산하기관을 이전하고 인천 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가현중, 신현고, 가정고 등이 단지와 인접해 루원시티의 교육시설이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현재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아파트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상가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홍보관은 서구 가정동 엔시티타워에서 운영되고 있다./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