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국내증시
'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유재석, '유고스타의 드럼 독주회' 단체 컷 선공개
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의 ‘드럼 독주회’ 무대가 드디어 공개된다. 방송에 앞서 ‘유고스타’로 변신한 유재석과 뮤직 릴레이에 참여한 뮤지션들이 완전체로 모인 ‘드럼 독주회’ 현장 단체 컷이 공개돼 시선을 모은다.

사진=‘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오는 19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에서는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의 ‘드럼 독주회’ 현장이 공개된다. 유재석이 ‘드럼 독주회’를 준비하는 모습과 ‘유플래쉬’를 통해 완성된 5곡의 무대가 안방극장을 열광케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비트 조물주 유재석과 어미새 드러머 손스타, 유희열, 이적을 비롯해 폴킴, 헤이즈, 한상원, 이상민, 자이언티, UV, 어반자카파 등 뮤직 릴레이에 참여한 뮤지션들이 한데 모여 있는 시선을 강탈한다.

뮤지션들은 드럼 앞에 앉은 유재석과 함께 ‘록 스피릿’를 뿜어내며 가시지 않는 현장의 흥분과 열정을 표출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뮤지션들은 뮤직 릴레이 작업 뿐만 아니라 유재석의 ‘드럼 독주회’에 참석해 유재석과 특별한 컬래버 무대를 펼쳤다.

유재석의 단출한 8비트 드럼 연주는 개성 충만한 뮤지션들의 릴레이 작업을 통해 R&B, 힙합, 록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재탄생했다. 유희열의 피아노와 이적의 기타에서 뻗어나가 크러쉬와 샘 김의 목소리로 완성된 ‘놀면 뭐해?’, 폴킴-헤이즈-픽보이의 ‘눈치’, 선우정아의 히든 트랙 ‘날 괴롭혀줘 + 못한 게 아니고’, 유희열 라인의 히든 트랙 ‘헷갈려’, 그리고 오픈 비트로 만든 UV-어반자카파의 ’THIS IS MUSIC’까지 총 5곡이 ‘드럼 독주회’ 무대를 통해 컬래버의 완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갈색 가발과 초록 슈트로 멋을 낸 ‘유고스타’ 유재석이 관객들 앞에서 드럼 스틱을 교차해 멋지게 포즈를 잡는 모습과 조명 아래 고독한 드러머의 분위기를 뿜어내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드럼 독주회’의 MC로 활약한 유희열과 제자 유재석을 위해 비트 지휘자를 자처한 어미새 드러머 손스타가 무대에 선 모습도 공개돼 현장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졌을 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제작진은 “’유플래쉬’ 프로젝트에 참여한 뮤지션분들이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을 위해 무대를 함께해 주셨다. 이번 주 방송에는 이들이 함께한 5곡의 무대가 1차로 공개되며, 시청자분들도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주 예고된 고 신해철과 이승환, 하현우, 유재석의 히든 무대와 ‘뽕포유’ 유산슬과 송가인의 만남은 다음주 26일 방송에 공개될 예정이니 끝까지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과 뮤지션들이 ‘유플래쉬’를 통해 완성한 5곡은 19일 방송 직후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음원으로 공식 발매된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 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주에는 토요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