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건보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동아시아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건보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동아시아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지난 16일 벨기에 브뤼셀 현지에서 열린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동아시아지역 운영위원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세계사회보장포럼이 열리고 있는 벨기에 브뤼셀 현지에서 동아시아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건보공단은 지난 16일 회원기관 간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향후 지역사무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본 회의를 주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1년 지역사무소(Liaison Office) 개소 이래 ISSA 동아시아지역 회원기관의 중추 역할을 해왔다.

한국, 중국, 일본 등 3개국, 7개 기관 23명이 참석한 이번 운영위원회의에서 ISSA 동아시아지역사무소의 그간 운영현황과 현 회원기관 현황, 그리고 내년도 공단 주관 ISSA 세미나 개최를 위한 회원기관 간 사회보장분야 주요 관심사 등이 논의됐다.

또한, 중국 인력자원사회보장부와 내년도 ISSA 준회원으로 가입예정인 일본 사회보장변호사협회 측 참석자는 고령화사회로 인한 사회보장분야에 있어서의 도전과제와 디지털시대에서의 변화와 혁신을 주요 관심 분야로 제시했다.

공단 대표로 본 회의를 주관한 이용갑 건강보험정책연구원장은 “ISSA 동아시아지역 회원기관 간 운영위원회의를 브뤼셀 벨기에 현지에서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1979년부터 40년간 ISSA 정회원으로 활동해온 공단을 중심으로 향후 회원기관 간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동아시아지역의 사회보장분야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각 국이 상호 협력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