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KB證, '오픈트레이드'에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 오픈

크라우드펀딩플랫폼 통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제공





KB증권은 7일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양사의 전략적 업무제휴(MOU) 체결 이후 한달 여 만이다.

KB증권의 오픈트레이드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은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KB증권 계좌를 개설 후 비상장 주식 입고까지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양 사는 앞으로도 스타트업 및 비상장기업 투자의 대중화를 위해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오픈트레이드는 2012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며 출범한 업체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를 성장시켜 넥스트 유니콘으로 키워나가는 ‘원스톱 플랫폼’을 지향한다.



현재까지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펀딩 된 기업은 총 87개로 펀딩 금액은 총 126억원, 펀딩한 개인투자자는 총 6만여명에 달한다. 실제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펀딩을 받았던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인 ‘옐로스토리(현 레뷰코퍼레이션)’ 등은 비교적 높은 수익률을 기록 한 바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투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시대 고객들의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픈트레이드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창의적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기업에는 자금 조달의 순기능을 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딩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대면 계좌개설 관련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부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미래를 열 기술. 의료기술과 IT기술을 꾸미는 말입니다.
의료기술과 IT기술이 있는 현장은 언제나 이를 좇는 혁신가들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산업 현장을 채우는 미래 기술과 사람의 열기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6.01 22:08:26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