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정책·제도

LH, 전세임대 포털 서비스 공개…주택물색 등 종합정보 제공

입주과정 온라인 처리 등 편의성 대폭 높여

  • 진동영 기자
  • 2020-03-26 09:32:17
  • 정책·제도
LH, 전세임대 포털 서비스 공개…주택물색 등 종합정보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 제공을 위한 ‘전세임대 포털 서비스’를 26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세임대포털은 전세임대주택물색 지원, 입주과정 온라인 원스톱 처리 등 각종 정보제공 및 상담업무를 제공한다. 2007년부터 운영된 기존 LH 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한 것으로, 전세임대 관련 서비스 제공 외에 직관적 화면 구성으로 사용자 편의성·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전세임대포털에서는 전세임대 가능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뱅크(BANK)’, 권리분석 신청·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 간 질의응답, 후기 등을 교류하는 ‘온라인 소통창구’ 메뉴도 있다.

특히 전세임대 BANK에서는 온·오프라인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토스 및 공인중개사와 제휴해 업체가 실제 보유한 주택 정보를 제공한다.

LH는 주택을 장기간 전세임대로 제공하는 임대인에게 중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고,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중개사들에게 마일리지 부여와 홍보를 지원하는 등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LH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LH 관계자는 “집 문제로 고민하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전세임대 관련 맞춤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안정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