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펀드·파생상품
KB證, '코로나19 해소 국면서 주목할 펀드 5선' 추천

‘4월 말까진 6개월 후를 내다보는 분할 매수 바람직’조언

주가하락으로 기대수익률 오른 한·미·중 비중 확대해야

투자포인트는 성장주도업종(IT)과 낙폭 과다 저평가주





KB증권은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해소 국면이 오면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펀드 5개를 추천했다.

추천 펀드는 △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주식-재간접)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주식-파생)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주식-파생)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주식) 등이다.

KB증권은 리서치센터의 ‘코어뷰(Core View)’를 근거로 향후 글로벌 경제를 이끌 주도 업종과 기초체력 대비 낙폭이 과다한 종목을 담은 펀드를 추천했다. 코어뷰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의 정점이 예상되는 4월말까지는 6개월 후를 내다보는 분할 매수가 바람직하다는 의견과 함께 주가하락에 따른 기대수익률 상승으로 한국과 미국, 중국의 1년 투자의견을 상향한 바 있다.



KB증권은 향후 글로벌 경제를 이끌 주도업종과 관련해 IT분야가 다른 분야 대비 이익 성장의 가시성이 가장 탁월할 것이라는 점과 급락 장세 이후 반등국면에서의 주도주는 대부분 이전 사이클의 주도 분야에 속했다는 점을 감안해 KB통중국4차산업펀드와 피델리티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를 선정했다. 낙폭 과다에 따라 가격 측면에서 이점이 커진 펀드로는 급락 후 반등국면에서 액티브펀드에 비해 인덱스펀드의 성과가 우수했다는 점을 근거로 KB스타미국S&P인덱스펀드와 교보악사파워인덱스펀드를, 한국증시의 하락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보다 과도하고 밸류에이션도 더 낮은 수준이라는 점을 근거로 한국투자삼성그룹주자1펀드를 선정했다.

신긍호 KB증권 IPS 본부장은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과 그에 따른 경기 우려가 증폭되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주식시장이 이러한 공포를 선 반영했다는 점에서 서서히 안정을 찾아갈 것”이라며 “위기탈출 국면에서 투자하면 좋을 만한 핵심 펀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펀드는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펀드 매수는 전국 영업점과 MTS ‘마블(M-able)’, HTS ‘헤이블(H-able)’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영업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부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미래를 열 기술. 의료기술과 IT기술을 꾸미는 말입니다.
의료기술과 IT기술이 있는 현장은 언제나 이를 좇는 혁신가들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산업 현장을 채우는 미래 기술과 사람의 열기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6.01 22:08:26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