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바이오&ICT
한정판 ‘갤럭시 BTS폰’ 추첨제로 판다고? ...몇대나 풀리나

19일부터 사전예약...7월 9일 출시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삼성전자 모바일 공식 트위터 계정 영상을 통해 손가락 하트를 그리고 있다./트위터 캡처




삼성전자(005930)가 아이돌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갤럭시 S20플러스 BTS 에디션을 내놓는다. 올해 초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손잡고 내놓은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처럼 매진 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9일 ‘갤럭시S20+ BTS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7월 9일은 BTS 팬클럽인 ‘아미’의 명칭이 탄생한 날이다. 사전 예약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달 말 공식 모바일 트위터 계정에서 한정판 ‘BTS폰’ 출시를 예고하는 영상을 올렸다. BTS 멤버 한 명 한 명이 손가락으로 하트 모양 포즈를 취하고 있는 영상에 이어 BTS 7명을 상징하는 7개 보라색 하트가 각인된 스마트폰 박스 영상까지 게시했다.

삼성전자와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한 ‘BTS 스페셜 에디션(가칭)’ 패키지 박스/트위터 캡처




두 스마트폰 모두 100만원을 훌쩍 넘는 고가이지만 BTS 한정판으로 나온다면 곧바로 ‘완판(완전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구매 열기가 더해져 출고가를 뛰어 넘는 웃돈까지 붙게 될 우려도 나온다. 이미 지난 2월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의 경우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순식간에 매진된 후 수백만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기도 했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전자 언팩 행사에서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착용하고 영상에 등장한 방탄소년단 ‘뷔’의 모습.


삼성전자와 BTS의 꾸준한 협업에도 관심이 쏠린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착용한 BTS 멤버 뷔의 영상이 나오기도 했다. 또 글로벌 5개 도시에서 열린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BTS’도 진행한 바 있다. 커넥트BTS는 BTS 예술 철학에 공감하는 작가들이 모여 진행하는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증강현실(AR) 도슨트를 지원했다. 이를 이용하면 BTS 멤버(RM·진·정국)가 AR로 나타나 작품을 설명한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7.03 16:22:5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