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부동산분양·청약
단 3가구 공급 '줍줍' 수원영통자이, 신청자 폭주로 한때 서버 먹통
수원 영통자이 조감도/사진제공=GS건설




수원 영통자이 무순위 청약과 관련 신청자가 몰리면서 한때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벌어졌다.

3일 GS건설 등에 따르면 수원 영통자이 무순위청약 3가구 모집과 관련 오전 한때 서버가 마비됐다. 이에 따라 온라인과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신청 모두 일시적으로 장애가 발생했다. 청약 신청자가 동시간대 몰리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오전 한때 접속에 오류가 발생했는데 문제를 수정했다”며 “현재 정상적으로 신청이 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영통자이는 수원시 망포동 일대 지하 2층 지상 27층, 총 7개 동, 653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달 일반가구를 대상으로 한 청약을 마쳤고, 부적격 당첨자가 3가구 발생해 무순위 청약을 이날 진행하게 됐다. 무순위 청약으로 나온 물량은 전용면적 75㎡A이며 고층에 배치돼 있어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지난달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 서울 성수동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는 3가구 모집에 26만여 명이 몰렸던 만큼 수원 영통자이 무순위 청약도 경쟁률이 수만대 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순위 청약인 만큼 청약에 특별한 제약이 없다.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 누구나 할 수 있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분양가는 5억 5,100만원이다. 청약은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부동산부 강동효 기자 kdhyo@sedaily.com
영화 '내부자들'처럼 거대악을 무너뜨리는건 내부고발자입니다. 그대들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서울경제 부동산부에서 일합니다
내부고발자들, 드루와 드루와 모히또 한잔 사줄테니.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6 06:30:38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