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보험
농협생명, 중앙회와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이성희(앞줄 왼쪽 네번째) 농협중앙회장과 김인태(앞줄 오른쪽 첫번째) 농협생명 대표가 4일 경기 안성에 위치한 팜랜드에서 열린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선포식에서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들과 함께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생명




농협중앙회와 NH농협생명은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농업인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농촌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정책방향인 '농업인이 체감하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동참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캠페인 성공을 담보한다는 취지다.

캠페인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시작했다. 농업인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농작업 사고율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연중 상시 전개 중이다. △농작업 안전 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법 등 농업인 사고예방 교육과 캠페인 취지를 담은 노래와 홍보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캠페인 선포식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NH농협생명 블로그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성공을 위한 응원 댓글 남기기'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월별 농업 안전 수칙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안전송 챌린지 공모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농촌 고령화와 각종 농기계 사용의 보편화로 농업인이 농작업 사고에 노출될 위험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농촌 안전문제와 재해사고 예방에 대한 농업인과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NH농협생명은 캠페인 실시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이 농업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농업인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농업인의 산재보험 성격인 '농(임)업인NH안전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농작업 관련 질병을 보장하여, 보험혜택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의 조속한 영농활동 복귀를 돕고 있다.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